홈   |  사업 소개   |  Milip
Milip
(Military + Entrepreneur)


Milip
Milip(밀리프)는 군인 기업가 양성 특화 프로그램으로, 대한민국을 지키는 48만여명의 우수한 인재들이 
군복무기간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하여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 창업가 프로그램입니다.

젊은 열정을 새로운 유니콘으로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군 창업 프로그램은 국방부 및 육·해·공·해병대 각 군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 
35,000명의 예비창업인을 육성해 왔습니다.

대표적으로는 링티(약 500억원 매출/24년)와 스타스테크(약 250억 매출/24년) 등 100여개가 창업하였하였습니다.

국방 스타트업 챌린지를 비롯하여 각군 군단·사단·여단 경진대회, 찾아가는 창업동아리 멘토링, 열린군대, 군장병 취창업상담 등 군복무기간 군장병이 사회활동에 도태되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·제공해 왔습니다.
프로그램 상세 안내

01. 창업경진대회

창업경진대회는 장병들의 기업가정신 함양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해 창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하는 중요한 동기부여 요소입니다. 

스파크는 2016년부터 국방부, 각군 본부, 군단/사단/여단과 함께 창업경진대회를 선도적으로 기획, 운영하므로써 군대내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왔습니다.
02. 찾아가는 창업동아리 멘토링

장병들이 기업가정신을 학습하고 상시적으로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, 시범사업과 실증사업을 통해 창업의 불모지대에서 창업의 산실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왔습니다.

현재까지 총 35,000여명이 직접, 간접으로 교육 및 멘토링을 받았습니다.


찾아가는 창업동아리 멘토링 프로그램 소개
국방 START-UP 챌린지 및 각군 창업경진대회(2016~2023)